고객과 함께하는 한 울타리 병원안내

검색




병원이용안내
서비스


직원공간 바로가기. Go
회원가입하기. Go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캐릭터

제일병원의 캐릭터  『신비와 친구들』
  • 여성의 신비롭고 숭고한 탄생의 이미지 형상화
  • 병원계 최초의 캐릭터로 고객 대화형 이미지 매체로 사용

국내 의학계를 선도하는 초일류 여성전문병원을 지향하는 저희 제일병원은 개원 36주년을 기념하여 캐릭터 『신비와 친구들』을 개발하였습니다. 캐릭터 개발 전문업체인 제이툰(대표 장영돈)과 공동으로 1999년 6월부터 약 7개월 여에 걸쳐 고객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와 색상, 형태, 상징성 등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기본 컨셉을 설정한 후 기초시안 및 디자인 수정을 통해 여성전문병원으로서의 이미지를 고객과 대중으로부터 보다 친근하고 알기 쉽게 인식되도록 표현한 병원계 최초의 캐릭터를 개발, 발표한 것입니다.

새로 개발된 제일병원의 캐릭터 『신비』는 우주 삼라만상 탄생의 근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여성의 나팔관의 형태에서 착안하여 여성만이 지닌 신비롭고 숭고한 출산과 탄생의 기쁨을 신비롭고 아름답게 형상화한 것으로 여성전문병원인 제일병원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아울러 『신비』의 보조 캐릭터인 '난지'와 '정지'는 생명의 융합체인 난자와 정자를 형상화하였으며 하나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미 각 기업들은 오래 전부터 심볼을 통한 이미지 관리 즉, CI 의 도입과 다양한 캐릭터 개발을 통한 이미지 함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의료계에는 아직 캐릭터의 도입이나 활용이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은 형편입니다.

저희 제일병원은 이미 오래 전부터 이미지 동일화 작업 즉, CI관리를 해 오고 있었으나 심볼 마크와 로고의 경직되고, 고정된 이미지 특성으로 인해 독립된 비전과 이미지를 고객과 환자들에게 설득력있게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심볼, 로고의 기능을 보조하면서 고객과 병원을 보다 가깝게 연결시키기 위한 연결고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매체로써 캐릭터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개발된 캐릭터는 각종 홍보 안내 및 출판물, 포스터에 활용될 것이며 심볼이나 로고의 사용이 부적합한 곳에 보조적으로 활용되고, 방향표지 등 안내 유도 Sign물에 활용될 예정이고, 또한 원내외 각종 행사 시 다양한 상징물로도 개발될 예정입니다.

top

| CHARACTER EXPLANATION

신비

'신비'는 우주 삼라만상 탄생의 근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여성의 나팔관의 형태에서 착안하여 여성만이 지닌 신비롭고 숭고한 출산과 탄생의 기쁨을 신비롭고 아름답게 형상화한 것으로 여성전문병원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병원캐릭터 신비 CHARACTER PROPOTION 신비비례


난지

'난지'는 여성의 난자 형태에서 착안하여 아름답게 형상화한 보조캐릭터로서 신비를 보조하도록 하였습니다.
병원캐릭터 난지 CHARACTER PROPOTION 난지비례


정지

'정지'는 남자의 정자 형태에서 착안하여 아름답게 형상화한 보조캐릭터로서 신비를 보조하도록 하였습니다.
병원캐릭터 정지 CHARACTER PROPOTION 정지비례

CHEIL QUICK MENU. 마이페이지
찾아오시는 길
입/퇴원 안내
주요 전화번호
환자교육안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