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여성 건강 프로젝트 부인종양센터

검색




병원이용안내
서비스


직원공간 바로가기. Go
회원가입하기. Go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청란회는 1995년에서 2000년 사이에 본원에서 자궁 경부암 수술을 받은 환자 30명으로 2000년 5월 31일에 발족되었으며, 현재 자궁 경부암 뿐 아니라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 부인암 병력을 가진 250여명의 환우가 회원으로 가입 되어있습니다.
회원들은 두 달에 한번 정기모임을 통해서 체험담과 친목을 도모하며, 질병에 관한 궁금증과 의학 정보를 종양학 전문 교수들에게 자문을 받습니다.
정기모임 뿐 아니라 회원들은 수시로 만나서 동기간처럼 돈독한 우애를 다지기도 하고, 임원진들은 일주일에 한번 본원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항암 치료 중인 환자나 부인암 수술을 앞둔 환자들을 방문해서 정서적인 지지를 해 줍니다.

회원들이 하는 일 중 괄목할 만한 일은 여름과 겨울에 입원 중인 항암 치료 환우들에게 모자 선물을 하며, 정기적으로 치매 노인들이 기거하는 요양원을 방문해서 나누는 삶을 체험하기도 합니다.

회원의 소식과 체험담, 유익한 정보 등을 담은 청란회지를 6개월에 한번씩 발간하여 청란회를 알리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기도 하고, 봄과 가을에는 정기 야유회도 갑니다.

또한 본원 홈페이지 청란회 게시판은 회원상호간의 유익한 정보교환 및 대화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기존 회원들 뿐만 아니라 부인암에 관심이 있는 비회원들도 게시판에 들어와서 환우들의 경험담 및 질문 사항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장입니다. 또한 회원 가족들도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정기 모임 : 년 6회 (홀수 달, 넷째 주 목요일)
정기 야유회 : 봄, 가을 매년 2회
항암 환우를 위한 모자 사업 : 여름, 겨울 2회
병원 봉사 활동 : 매주 1회
회원,환우 병실 방문 : 매주 1회
치매 마을 방문
원내 사랑의 바자회 행사 참여 -매년 1회
원내 가요제 및 콘서트 참여
청란회지 발간 : 봄, 가을호 년 2회
김영진 청란회 회장(010-5495-2795)

CHEIL QUICK MENU. 마이페이지
찾아오시는 길
입/퇴원 안내
주요 전화번호
환자교육안내